지속적으로 어떤 주제에 대하여 관심이 있을 때 매일같이 검색을 할 수도 없고 의미있는 검색결과가 새로 나타나면 그것을 내게 이메일로, 혹은 RSS feed 로 알려주는 착한 서비스가 있다.


구글 알리미가 바로 그것인데, 유용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들이 모르고 있는 듯 하다.

자신이 다니고 있는 직장에 대한 것, 관심이 가는 아이폰에 대한 기사, 각종 시사현안에 대한 검색글, 좋아하는 테마나 주제에 대한 것 등 '검색어'를 입력해놓기만 하면 된다.


구글 알리미의 설명에 따르면 '입력한 검색어와 가장 관련성 높은 검색결과'를 웹이나 뉴스 모두 포함하여 온라인에 새로 게시될 때 알려준다. 특정 키워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 툴.


누구나 한 두개 쯤은 관심이 가는 것이 있을 테니 이번 기회에 한번 사용해보기 바란다.




이것이 간헐적으로 생각날때마다 검색하는 것과 다르고 네이버 등의 포털검색이랑 비교하여 왜 차별점이 있는지 부연설명을 하자면, 실제로 동일한 키워드에 대하여 그냥 구글에 대고 검색을 하였을 때는 그냥 가장 관련성 높은 최신 정보가 눈에 띈다. 


하지만 이 이후는? 하루나 이틀 간격으로 새롭게 뜨는 기사나 블로깅에 대해서는 어떻게 찾아낼 텐가? 그런 글이나 기사가 업계에서 이슈가 되고 좋은 컨텐츠인 경우가 다반사다. 이것은 그냥 검색과는 확실한 차별점이다. 




글 더 보기

2012/12/31 - 구글 크롬 북마크 백업 및 복원, 실수로 삭제한 북마크 복구하기


2013/01/04 - 내게 정말 필요한 '영화 추천 서비스' 왓챠! watcha!


2012/12/30 - 크롬을 쓰면 좋은 이유! (이제는 IE의 울타리에서 벗어나자)

Posted by Amethyqu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