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겨울철 건강관리, 가습기로 습도유지 필수?!

by InvestorX 2013. 1. 15.


요즘 독감이 돌고 있단다. 겨울이나 환절기가 다가오면 유래없이 사람들이 콜록콜록 기침을 한다. 사람들이 함께 생활하는 곳은 더 하다. 공기는 순환이 안 되고 바이러스는 더 잘 퍼지기에.. 평소에 습관을 잘 지키기만 해도 자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환절기나 겨울철에도 자신의 건강을 잘 지키기 위해서는 

가볍게 땀이 날 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하거나,

비타민 C 가 듬뿍 들어있는 감귤이나 오렌지를 먹거나 비타민제를 먹어도 되고, 

공기순환을 자주 시켜서 해로운 공기를 마시지 않게 주의하고,

물을 많이 마시고 손발의 위생을 깨끗이 하는 것, 등등 다 중요할 것이다.





또 하나 첨가할 것이 있는데 바로 가습기를 활용하는 것이다. 시골의사 박경철님도 트위터에다가 겨울철 뿐만이 아니라 여름철에도 가습기를 사용하라고 강조를 하셨다. 가습기는 건조한 실내에서 습도를 유지시켜주고 기관지에 적절한 습도를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바이러스가 침투하기가 힘들게 만든다.


근데 가습기는 청소하기가 너무 귀찮다. 최소 일주일 이내에는 한 번씩 세척시켜야 하고 권장 2~3일마다 씻어주어야 한다. 1인 가구나 대학생, 바쁜 직장인이라면 물통으로 쉽게 갈아끼울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가습기를 권장한다. 그리고 목이 칼칼거리고 조금 기침이 잦아지는 것 같으면 반드시 가습기의 위생상태를 점검해보기 바란다.


깨끗하지 않은 가습기의 분무는 바이러스를 공기 중으로 살포하는 것과 마찬가지이기 때문.


부디 할일도 많고 놀일도 많은 여러분의 건강관리를 잘 하여 재밌는 삶을 살도록 희망한다.





글 더 보기

2012/12/03 - 패스트푸드 분석


2013/01/11 - '구글 알리미' 내가 관심있어 하는 분야의 유용한 검색결과를 볼 수 있다


2012/12/30 - 크롬을 쓰면 좋은 이유! (이제는 IE의 울타리에서 벗어나자)


2013/01/04 - 내게 정말 필요한 '영화 추천 서비스' 왓챠! watch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