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앱 App

[iOS/Android] 공부하거나 집중해야 할 때 필요한 앱, '자연의 소리'

by InvestorX 2013. 1. 30.


독서실에 다녔을 때 엠씨스퀘어 같은 기기를 들고 집중이 잘 되라고 '뚜뚜뚜뚜뚜뚜뚜뚜' 하는 소리를 멍~ 하니 들으며 공부했던 적이 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렇게 집중이 되는 것 같지도 않았던 것 같다.


팝송을 들으면 괜히 영어공부 되는 것 같지만 사실은 하나도 못 알아듣고, 가요를 들으면 가사에 심취해 정작 공부는 안하게 된다.


이 앱을 보고 있노라니 그때 생각이 난다. 사실 집중이 되는 음악은 일정하게 들려오는 패턴이 있는 소리다. 동물들의 소리나 자연, 새 지저귀는 소리, 계곡의 물소리 같이 편안하게 들으면서도 지루하지 않은 음악 말이다.


공부는 아마 평생 하겠지? 어떤 작업에 임할 때도 살다보면 집중해야 할 시간은 평생 필요할 듯 싶다.


그래서 이 앱을 추천하고 싶다.


'자연의 소리 - 10분간 휴식!' 앱은 그런 아이디어에 착안하여 만든 것 같다. 깔끔하고 사용성이 좋다. 







현재 총 58개의 다양한 자연의 소리가 들어있다. 하나하나 들어보니 퀄리티가 상당히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보통 이런 앱들은 쓸만하다 하더라도 몇 개 밖에 없어 금세 질리기 마련인데 하루에 하나씩만 들어도 두 달은 버틸 수 있으니 만족이다.











한 가지 소리만 나오고 다른 소리를 들으려면 일일이 변경해줘야 하느냐, 고 하겠지만 그렇지 않다. 원하는 몇 개의 소리들을 리스트로 설정해 10분씩 돌아가면서 들을 수도 있고 마음에 드는 소리들을 혼합하여 동시에 들을 수도 있다. 한마디로 자유자재로 듣고 싶은 대로 들으라는 것이다. 




좋아하는 느낌대로 배경화면을 바꾸어도 된다. 




유료일 것 같지만 착하게도 무료 앱이다. 음악이나 소리를 들려주는 앱은 많이 만나봤지만 이 앱만큼 알차고 필요한 기본 기능이 잘 구현되어 있는 앱은 보지 못했던 것 같다. 


자연의 소리 앱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iOS app download

Android app download



글 더 보기

[Review 후기/앱 App] - [iOS/Android] 네이버, 다음 포털의 웹툰사이트 따로따로 들어가지 말고 한꺼번에 보자!, 내가보는웹툰2 !


[Review 후기/앱 App] - [iOS/Android] 한번만 설정(실행)해두면 나의 데이터용량을 관리하게 해주는, 똑똑한 My Data Manager 앱


[Review 후기/앱 App] - [iOS/Android] 새롭게 태어난 설문조사 App, 오베이가 돌아왔다!


[Review 후기/앱 App] - [iOS/Android] 진정한 '팡'이 왔다. 애니팡을 이을 차세대 팡. 타이니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