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취업은 투자다!" 매일매일 알짜 기업 채용정보를 골라주는 Job Sorting(잡 쏘팅) 사이트 소개

by InvestorX 2013. 3. 31.



"취업은 투자다!" 매일매일 알짜 기업 채용정보를 골라주는 Job Sorting(잡 쏘팅) 사이트 소개


우연히 알게 된 잡 쏘팅(Job Sorting) 이라는 사이트를 알고 나서 신기한 눈으로 돌아보니 정말이지 필요한 것 같다. 요즘엔 큐레이션의 시대이다. 세상에 정말 많은 정보가 인터넷에 떠돌고 있지만 정작 나에게 필요한 것은 없게 느껴진다. 무엇이 정보인지, 광고인지 모르겠다는 말이다.


내게 맞는 사람만 골라서 구독할 수 있는 트위터와 내가 택한 카테고리에 있는 패션 정보만 받아볼 수 있는 것이 핀터레스트가 있다면 정말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 만 받아볼 수 있는 것이 '잡 쏘팅'(Job Sorting)인 것 같다.





취업정보 뿐만 아니라 힐링콘서트, 세바시, 대학생봉사단 등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에게 꼭 필요한 기타 여러가지 정보도 필요하다 싶으면 계속 올라와서 더 알차다.


색다른 부분이었던 것은, 단순히 기업의 취업정보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각 기업의 안정성, 성장성, 취업성공률까지 잡 쏘팅이 분석해서 제대로 알려준다는 것이다. 


요즘은 대학생들이 페이스북을 너나없이 하는데 페이지에 좋아요를 눌러보면 그 이후부터 뉴스피드 타임라인에 자동으로 나오니 페북도 하면서 취업정보도 받아보니 일석이조인 것 같다.


필자도 가끔씩 '잡 쏘팅'에 들어가서 좋은 정보 없나 찾아보고는 하는데 그 과정에서 다른 이들과 취업정보도 나누고 이야기도 하는데 단순히 스펙업카페나 닥취카페같은 곳보다도 아무래도 페북은 항상 접속해 있어서 그런지 접근하기도 편한 것 같다. 


많은 대학생, 취업준비생들이 미리부터 취업의 조언자 역할을 해주는 '잡 쏘팅'에서 도움을 받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Job Sorting(잡 쏘팅) 방문하기 https://www.facebook.com/JobSorting


소원을말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