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Mobile

아이폰 등 스마트기기의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을 때?!

by InvestorX 2013. 1. 21.


아이폰 등 스마트기기의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을 때?!

와이파이 연결이 되지 않을 때.. 난감하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 PC 에서 와이파이는 거의 필수다. 


아직도 유머글에서 회자되는 이야기중에 아이폰을 너무 좋아하는 남편앞에서 부인이 말하기를 "여보, 당신과 아이폰도 함께 묻어드릴게요.." 했더니 남편 말하기를 "여보.. 와이파이존에 묻어줘.." 라고 했다고.


그만큼 Wi-Fi 존은 중요하다. 이제 누구나 무선 공유기를 한 대씩 구비하여 집안에서 무선인터넷을 즐긴다. 그랬던 와이파이 공유기는 설치방법이 어려워 사용을 하기가 어렵기도 하고, 잘 되다가 갑자기 안되기도 한다. 


인터넷에 여러가지 정보를 찾아봤지만 매번 피곤하기만 하다. 그래서 필자가 그 동안 느꼈던 애로사항을 엮어서 단계별로 쉬운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아이폰이나 태블릿 PC 등에서 와이파이가 접속이 되지 않을 때, 혹은 와이파이 표시는 빵빵한데 연결이 되지 않을 땐.


1. 스마트 기기의 와이파이 스위치를 On/Off

2. 스마트 기기의 와이파이 접속정보를 삭제 후 다시 접속 (아이폰 설정 - Wi-Fi - 네트워크 선택 - 우측 화살표 - 이 네트워크 지우기 )

3.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전원 and 접속선 모두 뺐다가 다시 끼워볼 것

4. 아이폰의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 (아이폰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5.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눌러 공장초기화 (잘 찾아보면 버튼이 있음)


방법의 순으로 하나하나 점검한다. 한 마디로 모든 가능성을 다 열어놓고 단계별로 체크해나가는 것이다. 이렇게 해도 되지 않을 땐 무선 공유기의 제조회사별로 개별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이니 직접 문의해보는 것도 좋다.


또한 대부분의 문제들은 상단에 나열해 준 방법대로 해결되지만 그 외의 경우라 하더라도 구글 등에서 원인을 자세히 입력하면 나와 동일한 문제로 질문을 올렸던 사람들이 많다. 


와이파이가 접속이 되지 않을 땐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해결하는 게 진리.





글 더 보기

2013/01/09 - 아이폰 5 LTE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 데이터용량 소모 측정 (+a)


2013/01/01 - 아이폰 LTE 데이터요금 폭탄방지 팁


2012/12/28 - 아이폰 아이패드 iCloud 백업 및 복원 방법 총정리 (iCloud 문제, 오류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