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music

네이버 뮤직 이용권 센스가 없어도 너~무 없음

by InvestorX 2013. 1. 30.


네이버 뮤직 이용권 센스가 없어도 너~무 없음


어제는 '네이버 뮤직 라디오' 에 대해서 칭찬을 했으니 오늘은 '네이버 뮤직' 을 좀 까야할 것 같다.


네이버는 명실공히 한국의 최고 포털 검색서비스이다. 구글이 강해졌다고는 하지만 한국의 검색점유율은 80% 가 넘어간다. 네이버가 뉴스편집권을 어떻게 휘두르냐에 따라 언론의 방향이 휘둘리고, 네이버가 돈이 되는 사업이라고 확장을 하는데 바쁘면 기존의 스타트업 등이 자본금에 밀려 망하기도 한다.


네이버는 그렇지 않다고 말하지만 사회적 책임은 그 누구보다 없다고 말하기 어렵다.


네이버를 사용하면서 크고 작은 불편함을 느꼈지만 정말이지 바보같다고 말할 수 밖에 없는 '네이버 뮤직'의 서비스에 대해 한마디 하려고 한다.


필자는 얼마 전 부산에 내려가면서 네이버 뮤직 이용권을 모바일로 신청하게 됐었는데 그 때 '모바일 듣기 이용권' 구매했다. 그런데 다운로드는 받아지지 않는 것이었다. 알고보니 모바일 듣기 이용권은 스트리밍만 해당이 되는 것이지 다운로드는 되는 것이 아니었다. 웃긴 것은 사전에 충분한 설명이 없었다는 것이다. 혹은 있어도 대부분의 유저가 그것을 꼼꼼히 볼 것인가에 대해 물음표가 있다. 


네이버 뮤직에서 모바일로 음악도 듣고 다운로드까지 가능하려면 '스마트폰 세이브 이용권'을 구매해야 한다는 것이다. 3G 요금제가 사라지고 LTE 요금제로 추세가 변화하고 있는 요즘 사람들이 모바일 이용권을 잘못 구매하여 피해를 볼까봐 두렵다.


그래서 네이버 측에 공식적으로 문의해보았다. 요금을 더 내고 다른 요금제로 갈아탈 수는 없는지, 다른 방법은 없는지 말이다. 그러자 네이버에서 답변이 왔다.















일반적인 사용자 입장에서 이것이 말이 되는지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보았는데.. 정말 바보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잘못 구매하여 억울한 사용자들이 한 둘이 아닐텐데..네이버는 언제까지 손을 놓고만 있을지 참 깝깝하기만 하다.


또 다운로드 이용권의 설명에는 '좋은 음악은 평생 소장! PC, 모바일 모두 사용가능!' 이라고 적혀 있는데 아래로 내려가보면 조그맣게 다운로드한 곡은 1년 동안 재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다. 이 무슨 눈가리고 아웅인지 모르겠다.


글 더 보기

[음악 music] - 내가 좋아하는 음악만 틀어주는, 네이버 뮤직 라디오 추천!


[Review 후기/앱 App] - [iOS/Android] 네이버, 다음 포털의 웹툰사이트 따로따로 들어가지 말고 한꺼번에 보자!, 내가보는웹툰2 !


[Review 후기] - 네이버, 새로워진 뉴스스탠드. 이제 우리가 바뀌어야 할 때


[블로그 Blog] - 블로그 마케팅의 시작? 네이버를 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