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Blog

블로깅 하는 가장 좋은 방법 : 그냥 휘갈겨라!

by InvestorX 2013. 2. 5.


블로깅 하는 가장 좋은 방법 
: 그냥 휘갈겨라!


많은 블로거들이 날마다 고민을 한다. 블로그 포스팅을 잘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할 지가 모르겠다는 것이 바로 그것. 블로그를 잘 하는 방법은 글을 잘 쓰는 방법과 같다. 그냥 막 쓰라는 것이다. 





생각해 보자. 글을 처음부터 잘 쓰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좋은 글을 많이 보는 것과 좋은 생각을 많이 하는 것은 좋은 블로거가 되려면 가져야 할 필수요소다. 하지만 이것을 하지 않는 사람은 없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그저 써보는 것. 심혈을 기울이려고 하지 마라. 이것이 맞는 내용인지도 생각하지 마라.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는 블로그의 초기 글들을 보라. 그들도 처음엔 허술했고 재미없고 컨텐츠의 품질도 많이 떨어진다. 그렇게 시작하여 많은 글들이 쌓여져 갈 무렵 자신의 글의 성격과 느낌, 컨셉까지 자동적으로 잡아가는 것이다.


블로깅을 잘하는 데 그냥 휘갈기는 것이 가장 중요한 또다른 이유는, 그저 아무 생각도 하지 않고 쓰기 시작할 때라야 만이 자신만이 가진 이야기가 무의식에서 자동적으로 나온다. 그것은 맞춤법이나 띄어쓰기 따위를 생각하지 않는다. 그것은 이 세상이 가진 금기나 도덕을 고려하지 않는다. 자신이 가진 진실된 이야기를 그렇게 써 나가라. 다 쓰고 나서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고려하고 내용도 적절히 수정하면 된다.


그렇다고 무식하게 뭘 써야할지도 모르면서 쓰면 낙서장밖에 되지 않는다. 당신이 블로깅하는데 필요한 한 가지가 있다. 그것은 어떤 주제에 대하여 써야할 지에 대한 힌트다. 어떤 것에 대하여 쓸 지 하루 혹은 이틀전이라도 미리 키워드를 가지고 있어야만 한다. 그리하면 시간이 지난 후에 자동적으로 뇌에서 그 주제에 맞는 생각들을 해놓는다. 당신은 그것을 그냥 손가락으로 키보드에 두들기기만 하면 된다.


자, 재능이 있는지 없는지는 생각하지 말자. 모든 블로거 중에 1% 를 제외하고 나면 나머지는 노력으로 만들어 진다. 여기서 그 노력이란 양으로 승부된다. 많이 써라. 당신의 밑바닥이 드러낼때까지. 그러다 보면 좋은 블로깅을 할 수 있게 된다. 


거기서부터 블로깅은 시작된다.




관련 글 더 보기

[Review 후기/앱 App] - [iOS] 아이폰 5 샀어? 아이뻐 5 스킨 앱 깔아봐!


[블로그 Blog] - 성공적인 블로그를 위한 필수조건, 목적을 분명히 하자


[블로그 Blog] - 블로그를 시작하려면? 내게 맞는 블로그 서비스부터 고르기.


[블로그 Blog] - 블로그를 하면 똑똑해진다?!


[블로그 Blog] - 블로그를 잘 하는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