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게임 Game

기존의 온라인 게임과 PC 게임과는 또다른 매력 생존게임, Don't Starve 돈 스탈브 !

by InvestorX 2013. 3. 6.



기존의 온라인 게임과 PC 게임과는 또다른 매력 생존게임, Don't Starve 돈 스탈브 !


흔하고 흔한 많은 게임들에 지쳐버려 정말 흥미가 가지 않으면 안 하는 나 같은 사람이 꽤 많을 줄로 안다. 게임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린 것이 아니라 정말 재미있는 게임을 만나지 못한 것.


얼마 전 회사에서 하나 둘씩 하기 시작하더니 급기야 유행병처럼 도져서 모두가 하게 된 게임이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이른 바 '롤' 이라는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다. 키보드가 아니라 마우스로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고 듣는 바로는 재미있을 것 같아 만들어 본 게임이 반응이 폭발적이어 Steam 에 정식으로 들어가게 됐다고 한다. 







그래픽과 음향은 뭔가 팀버튼 스타일이고 이색적인 느낌의 모험형 게임이라고 보여진다. 

플레이하다보면 사운드가 꽤나 중독적인데 그 날 이 게임을 한 날이면 밤에 자기 전에 음악이 귀에 막 아른거린다. 


하여튼 꽤나 매력적인 게임, Don't Starve 를 소개한다.




Don't Starve ! 굶지마! 게임은 한마디로 생존게임이다. 게임을 시작하고 맵이 만들어지면 아무것도 없는 황량한 풀무지에 혼자 남게 된다. 과일도 따먹고 풀도 뜯어서 챙기고 가방도 만들어서 넣어 다니고 장작불도 만들어서 밤이 되면 사나운 동물들로부터 자신을 지켜야 한다. 나중에는 농사도 하고 탐험도 하는 그런 게임이랄까? 






오래가는 장작터를 만들기 위해 바위를 캐러 돌아다니다가 바위주변에 자신의 알을 낳고 주변을 돌아다니는 눈알귀신과 만난 장면이다. Don't Starve 게임에서는 만나거나 싸우면 안되는 대상들이 여럿 있다. 필자는 돌아다니는 것을 귀찮아하여 장작불 근처에다가 나무도 심고 풀도 심고 상자도 만들었다. 혼자 하는 싱글플레이(언젠가 멀티플레이가 되겠지?) 게임이지만 뭔가 오히려 혼자밖에 없다는 생각에 더 두근두근하며 게임을 진행했던 것 같다.






Don't Strave 의 또다른 재미 중 하나가 사냥.. 플레이하는 도중에 캡춰를 해서 그런지 형체를 알아볼 수가 없는데 아마도 거미같다. 거미를 잡든, 돼지를 잡든, 아니면 나무귀신을 잡든 다른 아이템을 획득할 수가 있는데 그 물품들은 새로운 물건을 제조하는데 상당히 중요한 경우가 많다.






Don't Starve 돼지를 데려와서 길러보려다가 밤이 되자 돼지 자는 모습만 확인하게 된 상황..;;

돼지집을 만들기까지는 성공했는데 돼지에게 무엇을 먹여야 똥을 싸는지 몰라 한참을 고생하다가 그게 꽃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전국방방곡곡을 떠돌며 꽃 엄청 주워왔다. 이 돼지는 아직 꽃의 맛을 몰랐던 것 같다.






Don't Starve 돼지의 왕을 보고 신세계를 경험했었 순간. 목숨 걸고 돼지의 왕을 공격해보려 했으나 어찌된 연유인지 공격이 돼지 않았음, 참고로 이 게임은 한번 죽으면 모든 것을 잃어버리게 된다. 게임이 초기화된다는 말..


혹자는 한번 죽으면 모든 걸 날려버리게 되니 그 맛에 해야 하지 않느냐고 하지만 몇날 몇일을 이 게임을 위해 투자했는데 세이브 파일을 모두 날려버리면 그 패닉을 맛보고 싶겠는가?


정품유저 D:\Game\Steam\userdata\유저아이디넘버\219740

복사본유저 C:\Users\사용자 계정 이름\AppData\Local\FLT\Steam\211670\remote  


에 들어가면 세이브 파일이 남겨져 있는데 latest 라고 되어 있다. 게임에서 죽으면 이 파일도 자동으로 삭제된다. 그러니 잊을만하면 한번씩 또 다른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저장하도록 한다. 시작한지 얼마 안 된 초보라면 하루단위로 저장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으나 워낙 이런저런 일로 자주 죽기 때문에 그냥 죽으면서 배워보는 것을 추천!


<필자의 핵심 팁+>

1.초반에는 고기를 구하는 방법이 토끼를 잡아서 먹는 게 일반적인데 다람쥐의 구덩이를 파악해서 그 반대방향에서 토끼를 공격하면 백발백중이다. 이렇게 하면 초반에 음식이 부족할 일이 별로 없음 (반드시 구워먹을 것!)


2.모든 몬스터들과 싸울 때 한 대 치고 바로 도망가고, 한 대 또 치고 도망가는 방식으로 하면 못 잡을 몬스터 없음


3.새로운 대륙으로 떠나거나 모험을 할 때는 음식을 넉넉히 챙겨가고 횃불, 혹은 장작불을 반드시 미리 준비해 갈 것



Don't Starve 돈 스탈브 게임은 내게 있어서 온라인 게임, 혹은 PC 게임만 할만하다는 시각에서 벗어나게 해준 게임이다. 독특한 시각에서 출발했지만 충분히 게임성이 있었다는 사실. 누구나 한번 빠져들면 헤어나오지 못한다는 사실이다. 


구매 사이트 http://store.steampowered.com/app/219740/?snr=1_7_suggest__13

Don't Starve 돈 스탈브 토렌트 torrent 

Don't Starve (Direct Play).torrent


<공략 링크 모음>

http://rigvedawiki.net/r1/wiki.php/Don%27t%20Starve?action=show&redirect=Don't%20starve

http://blog.naver.com/athenalover/150151846306

http://www.ilbe.com/438936227




[Review/게임 Game] - 아키에이지(ArcheAge), 리니지를 이을 대작이 다가온다.


[Review/앱 App] - [iOS] Nun Attack 게임 앱 리뷰 (수녀가 총을 쏜다?!)


[Review/앱 App] - [iOS] Ski Safari 게임 앱 리뷰 (애니팡처럼 터지고 드래곤플라이트처럼 한 손으로 속도감을 즐기자!)


[Review/게임 Game] - 마인크래프트, 걍 재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