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게임 Game

스팀이란 무엇인가

by InvestorX 2016. 10. 9.
스팀이란 무엇인가

스팀이란 하프라이프 시리즈와 카운터스트라이크라는 FPS(First Person Shooting) 게임의 새로운 평을 열었다고 할 정도로 개발력도 있고 게임성도 게임을 개발하는 밸브(Valve)라는 회사에서 자사의 게임을 인터넷에서 편히 받게 하기 위한 게임 제공 서비스였었다.




그러다 제휴를 맺은 여러가지 게임을 자사 스팀플랫폼에 탑재하기 시작하더니 이젠 왠만한 내로라하는 게임들을 모두 구입할 수 있는 명실상부한 세계제일의 게임플랫폼이 되어버렸다.








GTA, 페이데이(Payday), 문명 시리즈를 포함하여 대다수의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애플과 구글이 현재를 지배하고 있고 아마존과 넷플리스가 컨텐츠와 유통의 기업으로서 세계의 중심을 가져가려고 하고 있다면 그 너머에는 아마 스팀이 있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소프트웨어와 방송의 핵심에는 ‘게임’이라는 카테고리가 잡고 있고 현재 이 분야에서 최고이며 적어도 당분간은 따라올 자가 (EA의 오리진이 있지만.. 차이가 많이 난다) 없다고 말할 수 있다.


마치 우리나라가 아프리카 방송으로 개인방송과 MCN의 시작을 열었다면 중국에서와 구글의 유튜브, 트위치 같은 서비스들이 글로벌적으로 주도권을 가지고 있는 것과 비슷하게 할 수 있다.



아직도 넥슨과 엔씨소프트가 전부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PC 같은 곳에서의 점유율이 모든 것을 말해주지 않는다. 1인 1컴퓨터 시대에 모두가 자신의 집에 컴퓨터에서 무엇을 켜는지 보다보면 무시할 수 없는 스팀이 되버린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