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프로그램 TV

프레이저 비밀 보고서 - 누가 친일파인가? 누가 공산주의자인가? 그 이름은 박정희

by InvestorX 2012. 12. 6.


프레이저 비밀 보고서 - 누가 친일파인가? 누가 공산주의자인가? 그 이름은 박정희


백년전쟁 스페셜 에디션 - 프레이저 보고서 

'누가 한국경제를 성장시켰나'


그 동안 많은 다큐멘터리를 봤지만 이 다큐는 정말이지 보다가 탄식도 나오고 웃음도 나오고 어이없어 하기도 하면서 완전히 몰입해서 봤다. 예전부터 대한민국의 문제는 친일파 청산의 부재에서 나오고 그 중심에 박정희가 서 있다는 생각을 하고는 있었지만 이 정도일 줄은 꿈에도 생각 못했다.


몇년 전 부모님과 '박정희' 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는데 건드려서는 안 되는 성역의 느낌으로도 다가왔었다. 그 분들에게는, 그 세대들에게는 그것이 자신들의 상징이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불안을 던졌으면 좋겠다. 한국경제의 발전은 당신들이 만들어 온 것이다. 






몇일 전엔 대선후보 토론에서 이정희의 활약상이 박근혜를 눌러버리고 문재인의 존재감까지 사라져버리게 만들었으며 그가 말한 '다카키 마사오' 라는 말은 이제 네티즌 수사대에 의해 하나 둘씩 밝혀지고 있다. 역사에 관심없는 수많은 청년들이 연예인을 털고 MB를 털고 갤럭시를 터는 그 정신으로 '박정희'를 털고 있다.


그런 차원에서 이 다큐는 정확히 정조준하여 '박정희'를 털고 있다.


그는 친일파의 거두 중 거두이며 안중근이 사살한 조선총독부의 1대 통감인 '이토 히로부미'(위키백과: 한국에서는 한일 병합과 관련해 일제의 제국주의적 침략과 대한제국의 식민지화를 주도한 인물이며..를 존경하기까지 한다.


조선 독립군을 때려잡는 장교를 양성하는 만주군관학교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며 일본 천황에게 혈서까지 써보이며 자신의 영달을 추구하였던 인물이다.


그렇게 그는 일본에도 붙고, 미국에도 붙었다.


그리고 그 다카키 마사오의 딸이 지금의 새누리당 후보 박근혜다.







이 다큐를 꼭 보았으면 한다. 


유튜브 링크 http://www.youtube.com/watch?v=z-up2VNU8eo

토렌트 링크 

백년전쟁_고화질영상_민족문제연구소.torrent


+ 오늘 봉주 25회를 듣는데 갑자기 민족문제연구소의 이 영상의 일부가 인용되어서 깜짝 놀랐다. 너무 반갑기도 하고 신기했다. 역시 방송의 힘이 강하긴 강한가 보다. 이정희가 다카기 마사오 란 말을 해서 갑자기 이슈의 중심이 되는가 하면, '나는 꼼수다' 에서 언급을 하여 이제는 '프레이저 보고서'가 유명해 질 차례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