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IT

새로운 스마트 기기? + 5GHz 공유기 필수!

by InvestorX 2012. 12. 14.


스마트 폰, 태블릿 PC 등을 새로 구매했다면? 5GHz 가 지원되는 와이파이 공유기를 꼭 구매하도록 하자.

KT 가 예전에 5GHz 와이파이 공유기를 버스나 지하철 역 등 붐비는 곳에 달기로 하면서 크게 홍보한 적이 있다.

그렇다 5GHz 와이파이 공유기는 기존의 2.4GHz 공유기 대비 잡음이 없고 훨씬 속도가 빠르다.


그러니 새로운 스마트 기기의 미친 와이파이 속도를 구매해보고 싶다면 덩달아 5GHz 가 지원되는 기기를 구입해 보는 것이 좋다.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도 않은 4~5 만원 가격대이다.


아이폰 5, 갤럭시 S3, 아이패드 3 등 요즘 나오는 기기들은 전부 5GHz 가능하다.


각종 데이터속도 측정 앱의 분석력을 비교해 보면, 다운로드의 경우 LTE 는 33.5Mbps / 3G 는 2.57Mbps / WiFi 18.3Mbps 가 평균치이다. 요즘 어플리케이션 숫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며 기본이 20Mb 이고 1Gb 넘어가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5GHz 와이파이 공유기를 사용하면 WiFi 속도가 80Mbps 나온다는 것이 지인들의 평이다.

거기다가 업데이트를 하려고 하면 매일같이 수십 여개가 기다리고 있다.


더 이상은 기존의 와이파이 속도로 업데이트를 감당하기가 버겁다.





위의 제품은 와이파이 기기 중에 가장 좋다고 알려진 ipTime 사의 'N904' 모델이다. 


설치&세팅 방법이 정말 간단하고 쉽다. 아이폰 5 를 구매한 지 얼마 안 되어 빠른 속도로 사용하고 싶다거나 집의 무선 데이터 속도가 예전부터 느려져 유튜브가 끊기거나 인터넷 서핑이 원활하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에 사용해보길 바란다.


p.s 유선 통신상품 자체가 느리다면 아무리 좋은 공유기를 갖다놔도 소용이 없다. 100Mbps 유선 상품을 이용해야만 가능하다. 참고할 것.



글 더 보기


[mobile 모바일] - 아이폰 5 사용기 (빨라도 너~~~~무 빨라!!)


[mobile 모바일] - 아이폰 LTE 데이터요금 폭탄방지 5가지 방법


[mobile 모바일] - 아이폰을 사라고 충고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