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Mobile

가장 간편하고 강력한 스마트폰 용량정리 방법! PhoneClean! 설치 후 실행이면 끝.

by InvestorX 2013. 2. 20.


가장 간편하고 강력한 스마트폰 용량정리 방법! 
PhoneClean! 설치 후 실행이면 끝.


링크 - [모바일 Mobile] - 아이폰, 아이패드 등 스마트기기 용량이 모자랄 때 용량정리법. 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다. 앱은 무한대로 늘어나고 있고 카카오게임은 날마다 새롭게 출시한다. 게임뿐만이 아니다. 음악의 품질은 점점 높아지고 들어야 하는 Podcast 도 한 둘이 아니다. 카카오톡, 마이피플의 채팅창 대화내용은 쌓여만 간다. 지울 건 다 지운 거 같은데 왜 용량이 모자라는 거지? 16GB라서 그런 지 알았는데 32GB 가 되어도 여전히 용량은 금방 모자르다.


그리고, 무엇보다 용량을 정리해야 하는 것이 귀.찮.다.


필자가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아무런 수고도 들이지 않고 클릭 몇 번으로 아이폰, 아이패드의 용량을 작게는 몇 백 MB ~ 1GB 정도까지 줄일 수 있는 툴이다. 


아이폰, 아이패드의 각 장비에는 수많은 앱을 받아 임시 파일, 앱 캐시 등의 불필요한 데이터가 늘어간다. 앱을 지울 순 없지만 앱 자체 데이터에서의 쓰레기를 버릴 수는 있다는 말이다. 아이폰, 아이패드 기기등을 PC 와 연결하고 프로그램을 실행, 검사 및 삭제하면 그 뿐이다.


하지만, 증상에 따라 극히 일부의 사례이긴 하지만 포맷되는 경향이 있다고도 한다. 그러니 아이클라우드, 아이튠즈 등으로 백업을 꼭 하도록 한다.

링크 - [모바일 Mobile] - 아이폰 아이패드 iCloud 백업 및 복원 방법 총정리 (iCloud 문제, 오류 포함)



자, 이제 설치를 하도록 하자. 먼저 iMobie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한다. 

http://www.imobie.com/phoneclean/



접속하여 PhoneClean Download 를 누르고 나서 다운로드 받도록 한다. 참고로 당연히 맥 환경을 지원하니 맥 유저라고 두려워 할 필요 없다. 윈도우 데스크탑 환경 역시 마찬가지.






PhoneClean Scaaning 화면. 아이폰, 아이패드를 PC 와 연결한 후 Scan 을 누르면 알아서 내 기기에 붙어있는 임시 파일, 앱 캐시 등의 분석을 시작한다. 생각보다 오래 걸리기도 하니까 이 작업을 하기 전엔 몇 시간 정도 여유를 두기를 권한다. 만약 시간이 없어 'Stop Scan' 을 눌러 빠져 나와도 이상은 없다.






PhoneClean App 설정 화면. Scanning 을 끝내고 나면 각 앱 별로 데이터를 정리할 것인지 유무를 체크할 수 있다. 필자가 실험해 본 결과 카카오톡, 마이피플의 경우 삭제를 하더라도 대화내용 같은 것이 사라지지 않았다. 


정말로 필요한 데이터가 아니라 필요없는 데이터를 조사하는 것 같다. Evernote 나 Chrome 같이 클라우드 환경과 연결이 되어 있는 앱은 고려할 필요도 없이 삭제하면 되겠지만 혹시 모르니 카카오톡, 마이피플 같은 경우는 제외해두는 것도 좋겠다. 






PhoneClean Scanning 이 끝났다. 분석을 모두 끝나고 난 후 정리할 것인가를 묻는 데 거기에서 Yes, 를 입력해야 앱 캐쉬 등의 데이터가 삭제되기 때문에 한번 더 기회가 주어진다. 필자의 경우 32GB 아이폰 기준이었고 평소에 앱 자체 내에 데이터를 두지 않으며 쓰는 경향이 있었는데도 1GB 가 넘는 데이터 용량을 확보할 수 있었다.


수많은 방법들이나 노하우, 팁 보다도 사실 간편하고 가장 강력한 스마트폰 용량 정리법이 아니던가?






글 더 보기

[모바일 Mobile] - 아이폰, 아이패드를 쓰지 않는 이유 :)


[모바일 Mobile] - 아이폰, 아이패드 등 스마트기기 용량이 모자랄 때 용량정리법.


[Review/전자기기] - 아이폰 5 개봉기 - 극단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