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는 사람과 개인 브랜딩에 관한 이야기를 했다. 우연찮게 시작된 대화였는데 오늘을 지나고 보니 가장 기억에 남는군. 흠
앞으로의 시대는 SNS의 시대다. Social Network Service .. 사람과 사람간의 연결성이 가장 중요한 시대라는 이야기. 학연, 지연으로 똘똘 뭉쳐진 지난날의 시대가 아니라 얕지만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와 기회를 만들어주는 시대이다.
근데 얼마나 친하다고 서로에게 좋은 기회를 줄 수 있을까? 얼마나 '안다고?'
그래서 중요한 것이 Personal Branding 이다. 한마디로 말해서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의 이미지와 딱 들어맞는 개인 컨텐츠가 잘 들어있는 블로그와, 사진과 컨셉까지 통일성이 있는 트위터, 페이스북이 있어야 한다는 소리다.
그리고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은 서로간에 연결이 잘 되어 있어서 언제든지 파도타기를 쉽게 할 수 있어 그 사람에 관하여 알고 싶은 것이 있을 때 구글링을 하지 않아도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한다.
이 모든 것들이 실행되기 위해선 선행되어야 할 것이 있는데 그것은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아는 것이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 나는 어떤 것을 좋아하며, 어떤 것을 잘하는지.. 그런 것들을 스스로 정리해보며 누군가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설명할 수 있을 정도가 된다는 것의 의미는 잘 안다는 것이기 때문에.
하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건.
꾸준한 블로깅, 트윗, 페북질 이겠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쌓이는 것이 브랜딩의 기본 아닐까.
앞으로의 시대는 SNS의 시대다. Social Network Service .. 사람과 사람간의 연결성이 가장 중요한 시대라는 이야기. 학연, 지연으로 똘똘 뭉쳐진 지난날의 시대가 아니라 얕지만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와 기회를 만들어주는 시대이다.
근데 얼마나 친하다고 서로에게 좋은 기회를 줄 수 있을까? 얼마나 '안다고?'
그래서 중요한 것이 Personal Branding 이다. 한마디로 말해서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캐릭터의 이미지와 딱 들어맞는 개인 컨텐츠가 잘 들어있는 블로그와, 사진과 컨셉까지 통일성이 있는 트위터, 페이스북이 있어야 한다는 소리다.
그리고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은 서로간에 연결이 잘 되어 있어서 언제든지 파도타기를 쉽게 할 수 있어 그 사람에 관하여 알고 싶은 것이 있을 때 구글링을 하지 않아도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한다.
이 모든 것들이 실행되기 위해선 선행되어야 할 것이 있는데 그것은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아는 것이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 나는 어떤 것을 좋아하며, 어떤 것을 잘하는지.. 그런 것들을 스스로 정리해보며 누군가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할 수 있어야 한다. 설명할 수 있을 정도가 된다는 것의 의미는 잘 안다는 것이기 때문에.
하지만 역시 가장 중요한 건.
꾸준한 블로깅, 트윗, 페북질 이겠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쌓이는 것이 브랜딩의 기본 아닐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