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IT

아직 털리지(?) 않은 토렌트 공유 사이트 소개와 불법 다운로드의 진실?

by InvestorX 2013. 3. 24.



저작권 문제는 심각하다. 사람이 노력을 기울여 만든 작품에 제 값을 주고 컨텐츠를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더 좋은 작품은 나오기가 힘이 든다. 필자도 공감한다. 


하지만 이익구조 자체가 원작자에게 돌아가지 못하거나 현실을 전혀 반영하지 못하는 가격구조를 가지고 공짜로 즐기려는 심리라며 모든 소비자들을 매도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라 생각한다.


경제성장만 파이를 키우라고 하지 말고 컨텐츠 시장도 파이를 키우려는 노력은 하면 어떨까? 


짧은 생각일지도 모르겠지만 필자가 개인적으로 드는 느낌은 가격이 많이 오르고 사람들이 왠만큼 구매를 하더라도 원작자나 정말로 이익이 돌아가야 할 사람들에게 과연 그 과실이 돌아갈까? 하는 의문이었다.


그런 생각은 차치하고, 오늘은 토렌트 공유 프로그램에 대해서 정보를 하나 올리고자 한다. 3월 8일 갑자기 필자가 알고 있는 대부분의 토렌트 공유 사이트에서 토렌트 업로드가 중단되었다. 


BitTorrent(비트토렌트)는 없는 자료가 없다지만 한국 자료는 .. 없다. TorrentRG(토렌트알지)가 가장 애용하는 사이트였는데 방송사 프로그램을 받아볼 수 없다니 아쉽기만 하다.




이 토렌트알지 사이트가 가볍고 원하는 자료를 빨리 찾을 수 있어 가장 애용하는 곳이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이 사이트뿐만 아니라 다른 토렌트 공유 사이트에 갔는데 막혀 있더라는 것이었다.


그렇게 해서 찾아간 곳은.. '토렌트만세' http://www.torrentmanse.com/ 라는 곳이다. 


이 곳은 아직 뚫리지(?) 앉았다. 서버가 미국에 있어서 그런가? 잘은 모르겠지만.. 아직 최신의 자료가 올라온다. 토렌트 탭을 눌러 하단에 보면 회원가입 하지 않아도 자료들을 받아볼 수 있다.





아마도, 이 곳 역시 언젠가 폐쇄될 지 모르지만 공유되는 곳이 다를 뿐, 끊임없이 컨텐츠 불법 다운로드는 계속 이뤄지지 않을까? 단속하려는 노력보다도 몇 배나 더 유료로 양질의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많이 만들어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필자 개인적으로도 맘먹고 유료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보려 했지만

1. 결제과정이 너무 복잡하다. (귀찮게 만든다.)

2.서비스 자체가 너무 후지다! 


라는 것이었다.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말하는 냉혹한 현실이..


"사람들은 돈을 내기 싫은 게 아니라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 것이다." 라는 말이 딱 맞는 것이다.

그럼 필자 역시 이런 핑계를 대며 자료를 받으러 총총.. 가볼까 한다.


관련글

인터넷에 있는 좋은 글 '많이' 읽는 방법:)

Evernote(에버노트) , Awesome Note(어썸노트) 같이 쓰는 방법

Buffer, 획기적이고 편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관리 프로그램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