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세미나/컨퍼런스

[강연] SMART WORK 특강 120208 @우림라이온스밸리

by InvestorX 2012. 3. 6.

@hongss 님의 스마트워크 특강..
주로 에버노트와 그 외 각종 유용한 앱이나 툴을 소개시켜주면서 그와 관련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줬다.
대상은 직장인이었던 것 같은데 이미 내 입장에선 익숙한 부분이 없질 않았다. 그러나 그는 헤비유저.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자료를 에버노트에 등록하면 그때부터 생산성 향상이 나타난다는 그의 말에 나는 흩어져 있던 나의 정보를 한 곳에 모아두기로 결심하였다.

결과적으로 지금 거의 모든 자료를 에버노트로 이관중이고 연장선상으로 블로그도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물론 각각이 목적은 다르지만..

에버노트를 사용한다는 것의 의미는 에버노트가 완벽한 툴이라기보다는 스마트&모바일 시대에서 수많은 유용한 앱이나 툴을 활용해야 하는데 에버노트로 기록된 문서나 자료는 언제 어디서든 쉽게 꺼내볼 수 있고 처리할 수 있으며 색인화와 폴더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가 가능하여 자신의 주변에 있는 각종 정보들을 통합하고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을 것이다.

어지러진 책상에서는 뭔가 하나의 방향으로 일을 추진하기 힘든 것처럼 흩어져서 방치된 정보는 내게 없는 정보가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의 에버노트 앱으로 책을 써내서 그 책으로 강연까지 하는 그를 보며 부럽다는 생각을 했다. 이미 세상은 아는 자와 모르는 자가 아니라 '실행하는 자'와 그렇지 않은 자로 구분되어 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