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전자기기

오로라 외장배터리 PS7200 리뷰 (아이폰 5 에 어울리는 외장배터리)

by InvestorX 2012. 12. 16.


오로라 외장배터리 PS7200 리뷰


아이폰 5 공동구매로 외장배터리를 얻었다. 예전부터 스마트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바람에 스마트 폰은 꺼지기 일쑤였고 그 덕에 항상 충전 케이블과 외장 배터리를 들고 다녔었다.


이전에 사용하던 녀석은 사용한 지 오래돼서 쉽게 떨어져서 난감한 적도 많다. 오로라 외장배터리는 예전부터 나중에 구매하고 싶었던 제품이었다. 외장배터리에 대해 검색을 하다 보면 믿을 만하고 쓸만한 수준의 배터리가 얼마 있지도 않을 뿐더러 나처럼 외장배터리 자체로서의 의미가 아닌 오래 버틸 수 있는 에너지용량이 많은 녀석을 필요로 했기 때문이다.







오로라 외장배터리 PS7200 이라는 제품의 이름처럼 이 녀석의 배터리 용량은 7200mA 이다. 아이폰 5 의 배터리 용량이 1440mA 이니까 이론적으로는 다섯 번 정도는 완전충전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예전에 사용하던 배터리가 5000mA 가 2~3번 정도를 버텼으니 이것은 3~4번 정도는 가능할 것이다. 




 




외관 디자인은 고급스럽다. 하지만 다소 무거운 부분이 있다.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기기를 충전하는 것은 안되었다. 배터리 자체의 충전속도는 꽤 빠른 편이다. 전원버튼을 누르면 배터리의 에너지 상태를 알 수 있으며 충전 시에는 깜빡거리다가 충전이 완료되면 멈춘다. 충전이 중단될 시 알아서 전원이 꺼지므로 똑똑하다.




결론적으로 오로라 외장배터리 PS7200 은 나처럼 스마트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이나 여행을 가는 경우 혹은 밖에 있는 경우가 많아 충전하기 어려운 상황이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 하다. 

자주 장소에서 있어서 충전이 쉬운 사람의 경우엔 굳이 이 제품을 구매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며 가격은 알아본 결과 현재 8만 원 정도이다.



글 더 보기


[인터넷 IT] - 새로운 스마트 기기? + 5GHz 공유기 필수!


[Review 리뷰/전자기기] - iPad mini 아이패드 미니 사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