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소재를 찾는 방법 (날마다 글 쓰는 방법)

by InvestorX 2023. 11. 12.

블로그 소재를 찾는 방법 (날마다 글 쓰는 방법)

디지털 노마드가 되기 위해선 블로그 애드센스로 실질적 수익을 낼 수 있어야 한다. 애드센스 승인은 고사하고 우선 일정량의 컨텐츠가 쌓여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애드센스 승인은 투데이를 보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만의 독창성과 컨텐츠가 갖춰줘있고 검색엔진 SEO가 제대로 되어 있으면 마침내 승인조건이 갖춰진다. 블로그 애드센스를 받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건 무엇보다 꾸준히 블로그 글이 채워져나가야 한다. 블로그 소재는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날마다 겪은 일을 적어야 한다.

사람은 모두 제각기 다 같은 삶을 살고 있는 것 같으면서도 서로 다른 삶을 살고 있다. 내 주변에 일어나는 나에게 일어난 일들을 어떻게 블로그 글로, 컨텐츠로 만들어 낼 수 있을까를 고민해야 한다. 이것이 반복되다 보면 어떻게 글로 만들어 낼 수 있을까? 를 매 순간 고민하는 내가 될 수 있다. 작은 메모장을 켜서 해당하는 순간이 생길 때마다 한 줄로 가볍게 적은 뒤 나중에 그것을 어떻게 긴 글로, 도움이 되는 글로 만들어 낼 수 있을까를 고민하면 된다.

 

SNS에서 벌어지는 이슈나 아이디어를 얻도록 한다.

책상에 앉아 있기만 하면 아이디어는 결코 자동으로 튀어 나오지 않는다. 주변에서, 사람들이 어떤 이야기들을 주고 받고 있는지 어떤 생각들을 하고 있는지 관찰하기 시작하면 그것의 내안의 무언가와 작용하여 글로 만들어 낼 수 있을지 고민할 수 있다. 여러 이야기들을 접하다 보면 분명히 구미가 당기는 무언가를 찾을 수 있게 된다.

 

일단 적어라

키워드나 소재가 떠올려지는 것이 있다면 우선 책상에 앉아 아이폰에서 앱을 켜고 일단 적기 시작하라. 내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었는지, 어떤 내용들이 있었는지 적기 시작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떠올려지게 된다. 본인이 그 주제를 쓰기로 마음먹었다면 그건 생각이 아직 나지 않았을 뿐이지 이미 적을 것들이 생각나는 것들이 많이 있다는 것의 반증이다. 그러니 적어라.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여러 경험을 하고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에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이것이 어떻게 사람들에게 도움되는 글'로 만들어 낼 수 있을지 항상 고민하고 움직이다 보면 세상은 적을 것들로 넘쳐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