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 정치

2012.12.19 대한민국의 역사에서 가장 중요했던 순간,

by InvestorX 2012. 12. 20.


젊은이들은 일자리가 더욱 더 사라질 것이고 알바인생에서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대기업과 재벌들의 힘은 더더욱 커질 것이며 노동자와 노동조합의 권리와 영향력은 점점 사라질 것이다.


시장과 자영업, 영세상점들은 설자리가 없어지며 그 자리를 건물주와 대기업 등이 차지할 것이다.


친일파 청산뿐만 아니라 5.18 민주화 항쟁을 포함한 근대, 현대사 모두를 제대로 복원하지도 못할 것이며 우리들의 미래의 인재들은 교과서에서조차도 제대로 된 역사를 배울 기회를 상실할 것이다.








비자금을 조성하고 노조를 해체하고 노동자를 죽게 하며 나라를 위기에 빠지게 할 정도의 사건을 일으킴에도, 돈이라는 것으로 힘 있는 자를 매수하고 편법을 일삼으면 아무리 큰 죄를 저질러도 금방 감옥에서 나올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게 되는 날일지도 모른다.



혹자는 그랬다. 오히려 우리가 원하지 못하는 결과가 나오게 되면 우리는 더욱 더 주먹을 불끈쥐고 우리가 원하는 미래를 위하여 더 앞장서고 더 싸우며 더 실천하는 사람이 될 것이라고. 그렇게 역사는 바뀌어가는 것이라고.


세상을 보는 두 가지 시선이 있다. 당신은 어떤 시선을 가지고 있는가?

윤리따위 상관없다고, 그저 우리쪽 지역 인물이라고, 그렇게 당신의 3500만 원 짜리를 허비하지 않았는가 말이다.


2012.12.19 오늘. 대한민국의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날이었을지도 모른다. 나는 그 결과를 보았다.




글 더보기

[Review/책 Book] - 우리들은 노예들이다.


[Review/프로그램 TV] - 프레이저 비밀 보고서 - 누가 친일파인가? 누가 공산주의자인가? 그 이름은 박정희


[Review/책 Book] - 우리는 흔히 국민을 나라의 주인이라고 한다. 과연 그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