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앱 App

Evernote(에버노트) 추천 (기본 특성, 팁)

by InvestorX 2012. 12. 16.


Evernote(에버노트) 추천 (기본 특성, 팁)

최근 업데이트 된 Evernote(에버노트)에 대해 써보기로 한다.


에버노트는 모바일 시대에 들어와서 iOS, 안드로이드, 데스크탑, 맥 모든 환경을 아우를 수 있는 노트 프로그램 중 가장 쓸만하고 안정적이다. 더 이상 사용자는 하나의 기기에서만이 아닌 다양한 디바이스와 결합이 되는 노트를 원한다. 언제 어디서든지 손에 잡히는 모든 기기로 입력할 수 있는 에버노트.





에버노트는 기본적으로 '노트북' 이라는 폴더 개념을 사용한다. 이 폴더안에는 여러 가지 노트들을 글, 사진, 오디오, PDF 등 다양한 형태의 노트가 저장이 가능하다. 각각의 폴더 오프라인에서 다운이 가능하여 접속연결 없이도 사용할 수가 있고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여 노트를 공통편집 할 수가 있으며 '어썸노트' 같은 타 프로그램과 개별 혹은 전체 동기화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에버노트의 아시아 지역 확장 가속화로 인하여 한국의 실정에 맞는 업데이트도 이루어지고 있다. 사실 얼마전부터는 iOS 앱의 경우 업데이트 이후 많이 느려져서 다니는 곳마다 욕을 하고 다녔었는데 아이폰 5 로 갈아타고 나서 에버노트가 믿을 수 없이 빨라졌다. 이전 버전의 아이폰 기기에서의 앱들이 느려지는 건 전체적인 추세인가 보다; 


(하지만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에버노트를 계속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수시로 업데이트가 계속 되기 때문에 불편함을 감수할 정도로 제품이 좋다. )


+ iOS 앱의 경우 멀티태스킹으로 다른 앱을 사용하기 위해 왔다갔다 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동저장' 이 되는 특성 때문에 자기 혼자서 동기화되어버려서 또 입력하기 위하여 노트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이 매우 크다. 그래서 자주 끊기는 장소이거나 수시로 입력을 계속해야 하는 상황의 경우 '어썸노트' 등과 같이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어썸노트의 경우에 유료버젼을 구매해야만 다량의 노트를 추가할 수 있는데 에버노트를 통해 동기화 된 메모들의 수정은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새로 구매해야 할 필요는 없다.


아직도 에버노트를 사용하지 않았거나, 새로 노트를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 마땅한 프로그램을 찾고 있는 중이었다면 이번 기회에 에버노트의 세계로 들어오길 추천한다.


에버노트 App 다운로드

에버노트 PC 다운로드

어썸노트 다운로드


관련 글타래


[Review 리뷰/앱 App] - Evernote(에버노트) , Awesome Note(어썸노트) 같이 쓰는 방법


[인터넷 IT] - Evenote 에버노트 프리미엄 제대로 이용하기 (KT 아이폰5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