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앱 App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를 구매했다면? Appshopper 를 설치하자! (앱 관리 프로그램)

by InvestorX 2012. 12. 11.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를 구매했다면? Appshopper 를 설치하자! (앱 관리 프로그램)


자, 수많은 앱들의 홍수로 드디어 빠질 때다. 수십만 개 있다고는 했지만 쓸만한 앱은 정작 별로 없었던 안드로이가 아닌 애플로 들어왔다. 나도 이제 그 좋다는 앱들 좀 써보자. 라는 생각에 앱스토어를 켜본다. 

근데 뭐가 뭔지 잘 모르겠다. 

어떤 앱이 좋다는 거야? 또 쓸만한 앱은 왜 전부 다 유료인 거지? 

아니면 이 앱은 누구는 원래 유료인데 무료로 받았다는데 언제 기다리지?  

안드로이드는 어차피 전부 다 무료앱이라서 (아니면 무료 아니면 쓸 생각이 없었기에) 그렇다 치고 애플 쪽은 어디서 좋은 앱을 찾는단 말인가?


등등의 말이 많다.


그래서 앱 리뷰를 시작하면서 필자는 가장 먼저 Appshopper 라는 서비스를 소개하기로 마음먹었었다.

이 앱은 내가 구매한 유료/무료 앱을 쉽게 정리해주고 좋은 유료 앱들을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도와준다. 적어도 나의 경험으로는 미국과 한국의 앱스토어에서 앱들을 추천해주고 정리해주는 앱들을 많이 받아서 사용해보았지만 대부분 너무 광고성이 짙거나 앱 자체가 느리거나 UI(유저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지 못하여 사용하기가 불편했던 경우가 많았다. 돌고 돌아 이 서비스에 안착했다.


이 앱은 크게 Popular(인기 앱 추천), Wish List(원하는 앱 미리 담기), My Apps(내가 가진 앱) 으로 나뉜다.





Popular - 사람들에게 현재 가장 인기가 있는 앱을 유무료, 카테고리별, 상태별(업데이트, 출시, 가격할인)로 상단에서 선택할 수가 있고 현재 가격과 별점이 일목요연하게 나와 있다.





Wish List - 내가 원하는 앱을 미리 담기를 하여 파악할 수 있다. 가격변화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가격이 떨어졌을 때 푸쉬알림이 오게 설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유료 앱이 무료로 풀렸을 때 놓치지 않고 받아볼 수도 있다.





내가 구매하였거나 유료 앱인데 다운로드 받아서 내 계정에 설치확인(Install) 이 된 앱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싶은 경우 My Apps 에 담아두고 관리를 할 수 있다. 참고로 내 계정으로 한 번이라도 앱을 받은 경우엔 언제 어디서나 내가 가진 애플 기기로 무제한 받을 수 있으며 미국/한국 등 국가별로 계정이 다르게 인식하니 주의하도록 한다. 

앱을 유료구매 할 경우 반드시 어떤 계정으로 받을 지 고민하여야 한다는 말이다.





Appshopper 첫번째 팁. Popular 바에서 'All Types' 부분을 'Price Drops' 로 바꿔준다. 그러면 현재 일시적으로 무료로 풀린 유명 인기앱들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되고 이 중에서 대략 30% 이상의 확률로 정말 좋은 앱들을 받을 수 있다. 이런 앱들이 나중에 유료로 바뀌었을 때 상위에 포진해 있는 것을 종종 발견해 낼 수 있는데 이것은 싼 게 비지떡이 아니고 정말 좋은 앱들도 이런 방법으로 앱 마케팅을 한다는 것을 알면 '아는 것이 힘이다' 라는 것을 깨달을 수 있다. 


좋은 앱을 고르기 위한 팁으로는 앱 이미지만 보고 다운로드를 누르지 말고 스크린 샷과 앱 기본 설명 만 읽어줘도 내가 원하는 앱인지 아닌지 쉽게 알 수 있다.


 



그리고 앱 설명의 하단에 가 보면 'App Activity' 라고 있는데 이것을 누르면 이 앱의 가격변화 추이를 살필 수 있다.

가령 이 앱이 마지막으로 무료가 됐던 시기가 1년 전이라고 그러면 무료로 풀리기를 기다리기가 최소 1년 정도는 더 걸릴 수 있다는 걸 알게 해 주며 원하는 앱일 경우 기다리지 말고 사는 것이 더 현명할 수도 있다;


무조건 무료 앱으로 풀리기를 기대하려고 하기보다는 구매하려고 하는 앱의 가격확인을 살펴서 수시로 무료로 바뀌거나 가격이 다운되는 것을 보고 현명하게 구매를 하자는 것이다. 












아이폰, 아이팟 뿐 아니라 아이패드에도 역시 같은 앱(Universal)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 간에 앱의 정보 상태가 실시간 동기화 되며 어디서든지 쉽게 확인하고 다운받기를 통하여 앱을 이용할 수 있다. 더 이상 버벅거리는 앱스토어 안에서 앱을 검색하지 말자.





역시 같은 데이터를 공유하는 Appshopper 사이트. 




이상 Appshopper 를 알아보았다. 위에서 확인하였다시피 이 앱을 써야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유료 앱을 이용해 볼 수 있고 (일시무료) 자신이 구매하고 싶은, 혹은 구매했던 앱을 관리할 수가 있다는 것이다.

App 을 관리하는 것에 있어서만큼은 iCloud 보다도 듬직하다. 


Appshopper 앱 다운로드 https://itunes.apple.com/us/app/appshopper/id387037496?mt=8

Appshopper 사이트 http://appshopper.com/



관련 글타래 보기

2012/12/04 - [Review 리뷰/App 어플리케이션] - 무서운 앱.. Stealth Tone 아이들 쫓아내기?

2012/12/06 - [Review 리뷰/App 어플리케이션] - 타이니 팜, 룰 더 스카이 퓨젼게임?! [iOS App] Skylanders Lost Islands™ 스카이랜더 로스트 아일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