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Mobile

아이폰 화면이상/불량화소 교환,리퍼 사유 천차만별

by InvestorX 2012. 12. 10.


아이폰 5 를 개통한지 며칠이 지났다. 



2012/11/28 - [mobile 모바일] - 아이폰을 사라고 충고하는 이유,

2012/11/30 - [mobile 모바일] - KT 아이폰 5 기기변경 방법

2012/12/07 - [Review 리뷰] - 아이폰 5 개봉기 - 극단적으로..

2012/12/08 - [mobile 모바일] - 아이폰 5 사용기 (빨라도 너~~~~무 빨라!!)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아이폰 고객센터' 앱을 설치하여 매달 실시간 요금이 얼마나 나오는지, 그리고 데이터사용량을 날마다 확인해보는 것이다. 잘못된 요금계산과 데이터 요금폭탄을 방지하려면 말이다.


그리고 두 번째로 해야할 일은 불량화소를 테스트하는 것.

http://www.appleservedup.com/ 에 들어가서 첫 번째 메뉴인 'Test the iPhone screen' 을 눌러 각 색깔별로 불량화소 검사를 시작한다. 하얀 점, 혹은 까만 점이 나오니 잘 살펴볼 것


검사 시 유의할 점으로는

먼저 빛이 전혀 들어오지 않는 화장실에 들어가 문을 닫거나 이불을 뒤집어쓰고 하면 잘 보인다.


불량화소가 한개 이상 나왔을 시 일단 교환/리퍼 사유는 된다.

하지만 아이폰 AS 공식지점의 숫자만큼 판별기준도 다양하다. 공식적인 정책이 있는지도 모르겠고 있다 하더라도 실상은 각 AS 지점별로 다르기 때문.

불량 화소가 3개 이상 있어야만 하거나 / 불량화소가 40cm 이상 떨어져서 보여야만 해주거나 등등이다.


각 지점별로 방문하여 교환/리퍼를 받도록 하자.


덧붙임+, 얼마 전 지인이 아이폰의 불량화소를 가지고 가서 교환을 받았다. 애매모호한 것까지 3개 정도 있었는데 명확한 건 하나. 불량화소 한 개가 리퍼사유가 되는지 말이 많았는데 지인의 사례를 들어보면 확실히 가능하긴 하다. 

다만 이야기하기에 따라 반응도 다르니 인내심을 가지고 설득하면 가능성이 높아질 지도. 먼저 자신이 충분히 살펴보고 가는 것이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이다. (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