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앱 App

[iOS] 가장 혁신적인 유료 앱 다운로드 플랫폼. 정말 괜찮은 하루에 하나씩, Appgratis!

by InvestorX 2013. 2. 21.



[iOS] 가장 혁신적인 유료 앱 다운로드 플랫폼. 정말 괜찮은 하루에 하나씩, Appgratis!


Appgratis 라는 앱 다운로드 플랫폼이 있다. 유료 앱을 날마다 하나씩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것.


Appshopper, 팟게이트, Free App A Day 등 이미 많은 앱 다운로드 플랫폼이 존재한다. 보상형 앱의 일환으로 애드라떼가 대표적이다. 어느 순간부터는 피 흘리기 경쟁으로 느껴지기도 한다. 규모의 경제를 이루고 난 뒤에는 경쟁사보다 더 작은 금액을 제시하겠지.. 앱 개발사에서 앱 다운로드 플랫폼으로 전향하기도 한다. 


일시에 많은 다운로드 수가 일어나면 앱 스토어 순위가 올라가는 까닭이다. 그렇게 이제는 특별하게 느껴지지 않는 앱 다운로드 플랫폼 시장.


참고 링크

[Review/앱 App] -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를 구매했다면? Appshopper 를 설치하자! (앱 관리 프로그램)








얼마전에 Appgratis 라는 것을 알고서는 신기했었던 기억이 난다. 하루에 하나의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해준다는 컨셉이었는데 "아니, 다른 곳에서는 하루에 몇 개에서 심지어는 몇 십개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 고작 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기도 했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던가. 수많은 앱들을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한다면 그 플랫폼 자체는 규모가 커보일지 모르지만 앱 개발사나 자신의 앱을 홍보하려는 목적을 가진 이들에겐 그렇게 큰 이점이 없다.


왜냐면 자신뿐만 아니라 많은 경쟁사가 앱 마케팅에 돈을 쓰고 있기 때문이다. 올라간 순위는 금방 내려오기 마련. 돈 몇백원을 준다고 다운로드 받은 앱은 금세 다 삭제당한다. 목적이 보상이었기 때문이다.


어떤 게임 앱은 게임화면 안에서 다른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광고를 보면 게임머니를 제공해주기도 하는데 짧은 기간에 buzz 를 일으키기엔 한계가 있다. 시간차 공격이 아니라 Push 알림을 통하여 한꺼번에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받는 것이다.


Appgratis 는 바로 이것을 노린 것이다. 단 하나의 앱만 소개해주기 때문에 Push 알림을 통한 설치확률이 매우 높다. 보상형도 아니다. 그저 무료앱을 받을 수 있다는 것 하나뿐이다. 그런데 하나의 앱에만 다운로드가 일어나니 순위는 엄청나게 올라간다. 보상형이 아니니 올라간 순위는 좀처럼 내려가지 않는다. 실제로 필자는 이렇게 프로모션을 하는 앱들의 앱스토어 순위를 관찰을 조금 해왔었는데 나름 앱스토어 상위 랭크에 오랫동안 포진해 있었다. 


Appgratis 는 이것을 무기로 고객사를 확실히 자기 편으로 만들 수 있었을 것이다. 그리고 고객사가 아쉽지 않으니 어설픈 앱들은 받지 않았을 것이다. 사실 기존의 사용자들이 유료앱을 무료앱으로 할인했다고 속아(?) 다운로드 받았지만 앱의 퀄리티는 한참 떨어지는 경우를 많이 겪었을 것이다. Appgratis는 모르긴몰라도 필자가 많은 앱을 체험해 본 경험상으로 상당히 괜찮은 앱들이 들어온다. 이것은 사용자들의 신뢰로 이어지고 역시 다운로드는 계속 일어난다.


단순한 앱 다운로드 플랫폼의 지루한 구조를 한순간에 바꿔버린 것이다. 앱 개발사와 사용자들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고 그것을 해결할 수 있는 것을 설계한 것이다. 


다시 한번 말하자면 Appgratis 는 정말로 좋은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고 싶어하는 사용자와 한순간이 아니라 앱의 순위를 지속적으로 올리고 싶어하는 앱 개발사의 needs 를 해결해 준 플랫폼이다.




매우 단순한 화면이다. 복잡한 버튼도 없다. 딱 봐도 하루에 하나씩의 앱을 '그 때만'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적혀있다. 설정을 해 놓으면 Push 알림이 간다. 하루에 단 하나의 앱이다. Push 알림을 설정한 사람이 얼마나 될까? 그리고 그렇게 다운로드 받은 앱들의 퀄리티가 나름 나쁘지 않다면? 항상 받을 것이다.


Appgratis 는 경쟁력을 여기서 만들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가장 강력한 앱 다운로드 플랫폼 app 이다.


Appgratis App 사이트 링크 - http://appgratis.com/

Appgratis App 다운로드 링크 - https://itunes.apple.com/fr/app/id565956236?mt=8&affId=1813844





[Review/앱 App] - [iOS/Android] 개인의 정보를 Tracking, 관리할 수 있는 아이폰 앱 소개! + (Evernote food, Moves, Sleep Time, Heart Rate)


[Review/앱 App] - [iOS/Android] 한번만 설정(실행)해두면 나의 데이터용량을 관리하게 해주는, 똑똑한 My Data Manager 앱


[모바일 Mobile] - [Web/iOS/Android] 똑똑한 할일관리 효과적인 협업 툴 trello(트렐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