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앱 App

[iOS] 아이폰 5 샀어? 아이뻐 5 스킨 앱 깔아봐!

by InvestorX 2013. 2. 1.


[iOS] 
아이폰 5 샀어? 아이뻐 5 스킨 앱 깔아봐!


아이폰을 사게 되면 으레 배경화면이 관심이 많아진다. 직접 찍은 사진들을 홈 화면, 잠금 화면 등으로 설정하기도 하지만 '배경화면 앱' 을 다운로드 받아 찾아보기도 하고 주변 지인에게 좋은 배경화면 없냐고 물어보기도 한다.

가까운 친구가 재미난 배경화면을 하고 있으면 어디서 받았냐고 물어보기도 한다. 베경화면은 자신 아이폰의 이미지를 나타내게 된다.


다양한 배경화면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았지만 이내 질린다. 같은 종류의 배경화면만 엄청 많은가 하면, 어떤 앱은 배경화면은 많은데 사진의 퀄리티가 떨어지기도 하는 등.. 깔아서 몇 번 사용해봤다가 삭제하기가 일쑤였다.


'아이뻐 5 스킨' 은 그랬던 나에게 딱 맞는 앱이였다. 사람들에게 '좋아요' 받은 수를 기준으로 수많은 배경화면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배경화면을 보여주고 "멋져요, 귀여워요, 심플해요, 섹시해요" 등등으로 따로 볼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 자신이 원하는 느낌의 배경화면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한 점이 포인트!


심지어는 사용자가 직접 배경화면을 업로드 할 수도 있다. 사실 이 앱에 있는 많은 배경화면은 이미 다른 사용자가 올린 것이다. 단순히 배경화면 수십 개가 담긴 앱이 아니라 사람들이 만들어가는 앱인 것이다. 아마도 운영자는 올라온 사진들을 적절히 재배치하는 것이 아닐까?


 





아이뻐 5 스킨 앱은 왼쪽으로 돌려보면 '인기 많아요!' 를 시작으로 멋져요, 귀여워요, 심플해요, 아름다워요 등등 다양한 느낌을 가진 배경화면들로 나눠서 볼 수 있다. 여기있는 대부분의 사진 배경화면들은 사용자들이 올린 것이다.







인기 많아요, 의 사진을 보고 있는 장면인데 배경화면이 있고 아래에 '좋아요', '이미지 저장', '신고' 가 있다. 좋아요 버튼을 누른 숫자가 많으면 '인기 많아요!' 카테고리에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한다. '신고' 기능은 아마도 음란사진이나 적절한 사진이 아닌 경우를 대비하여 만들어 놓은 것이 아닐까? 아무래도 사용자들이 배경화면을 올리다보니까 그 부분에 대해 염려한 것 같다. 







배경화면의 사진을 누르면 자동으로 화면 전체로 커지게 된다. 배경화면의 사진 품질이 깨끗하다. 편한 것은 눌러서 로딩 한다든지 하는 딜레이 시간이 없어서 쉽게 이미지를 눌러 화면 전체에 띄어볼 수는 있다. 다만, 전체 사진 스크린 상태에서 제스쳐를 하면 다른 사진으로 자연스럽게 넘어갔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다.







메인에서 왼쪽으로 돌려보면 하단 부근에 '배경화면을 나눠요!' 라는 게 있는데 이 곳을 눌러 자신의 이미지를 업로드하여 사람들과 배경화면을 나눌 수 있다.







실험삼아 올려본 네온비 만화가의 '결혼해도 똑같네' 라는 이미지이다. 깔끔하고 편리하게 올라가며 다른 사용자가 다운로드 받아 바로 사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아이뻐 5 스킨 앱은 아이폰 5 가 출시되고 난 뒤 한국 앱스토어에서 인기를 끈 무료 앱이다. 아이폰 5 의 스크린이 아래 위로 더 길어졌는데 그에 맞는 배경화면을 찾기는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지금도 아이폰 5 에만 맞춰서 나온 배경화면 앱은 흔치 않은데, 아이폰 5 배경화면 전용 앱을 찾고 싶은 사용자가 있다면 이 앱은 안성맞춤이겠다.

[iOS] 아이뻐 5 스킨 앱 download 받으러 가기



글 더 보기

[Review 후기/앱 App] - [iOS/Android] 한번만 설정(실행)해두면 나의 데이터용량을 관리하게 해주는, 똑똑한 My Data Manager 앱


[Review 후기/앱 App] - [iOS] Twitter(트위터)사 회심의 작품. 바인 앱 Vine App 리뷰 및 분석


[Review 후기/앱 App] - [iOS/Android] 진정한 '팡'이 왔다. 애니팡을 이을 차세대 팡. 타이니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