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Mobile

[모든 기기 지원!] Wunderlist 2 가 돌아왔다! 가장 강력한 Todo(할일관리) App 프로그램! 추천

by InvestorX 2012. 12. 23.


[모든 기기 지원!] Wunderlist 2 가 돌아왔다! 가장 강력한 Todo(할일관리) App 프로그램! 추천


Wunderlist 라는 앱이 있다. 


To do 투두 할일 관리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디자인과 인터페이스가 유료/무료 통틀어서 잘 만들어졌다고 평을 받고 있다.  
심지어는 무료이기까지 하다. 독일에서 만든 것인데 쓸데없는 기능들은 빼고 꼭 필요한 기능들만 넣어 실용적이고 가볍다. 


그 동안 한국에서는 Awesome Note(어썸노트), Evernote(에버노트), Google Task(구글 태스크), SomToDo(솜투두) 등 많은 좋은 프로그램들이 사랑을 받아왔고 앞으로도 시간을 효율적으로 우선순위에 맞게 쓰려는 한국인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이다. 





그러나 언제였는지는 몰라도 Wunderlist 가 버젼 업! 을 하였다.

'Wunderlist 2' 가 바로 그것인데 iPhone(아이폰), Android(안드로이드), Windows(윈도우즈), Mac(맥), Web(웹) 모두 지원하는 것은 기본이며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더 빨라졌다.
개인적으로는 Flipboard(플립보드), Airbnb(에어비앤비) 만큼이나 디자인감각도 탁월하고 사용성도 좋아졌다. 




바탕화면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리스트 별로 세부사항 설정도 가능하며 세부 메모노트나 날짜 설정도 가능, 심지어는 App Badge(앱 뱃지)와 푸쉬 알림 선택유무까지 그 동안 Todo(할일관리 앱) 를 사용하며 필요하다고 느꼈던 부분들에 대한 결정체라는 느낌을 받았다.


현재 Evernote(에버노트), Somtodo(솜투두), Awesome note(어썸노트) 등을 사용하고 있지만 가장 주력으로 관리하고 있는 리스트를 Wunderlist(운더리스트)로 옮겨버렸다.
어플리케이션도 경쟁이다. 더 좋은 서비스와 사용성을 제공해준다면 사람들은 옮겨갈 것이다. 

Wunderlist 는 Todo(할일관리) 의 개념을 잘 모르고 왜 써야하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까지도 매우 쉽고 가볍게 할일들을 설정하고 정렬하게 하여 우선순위에 따라 자신의 일들을 조직적으로 관리할 수가 있다. 
당연히 만족감은 두 배로 높다. 

스티븐 코비의 책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에는 우선순위를 먼저 구분하라는 철칙이 있는데 우선순위를 모바일 세상에 와서도 종이를 항상 들고다니면서 지우고 쓰고, 또 지우고 쓰고 하기가 매우 번거로울 것이다. 

Wunderlist 는 많은 자료에서 말하는 '우선순위'에 입각한 할일관리를 매우 쉽게 도와주는 앱이다.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기를 권한다.




디자인이 인터페이스가 깔끔해졌다.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가 있다. 속도 역시 비교할 수 빨라졌다. 이 점은 중요한 부분인데 할일관리 앱을 많은 곳에서 표방을 하면서도 정작 버퍼링이(불러오는 속도) 느리거나 알 수 없는 이유로 튕김 현상까지 있기도 하다. Wunderlist 는 그런 점에서 안정적이다.  





기한을 설정할 수 있고 Push(푸쉬) 알림의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Sub Task(하위 할일)와 세부 메모까지 가능하다. 그야말로 다양한 상항과 설정으로 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유감없이 보여줌.





Wunderlist Web(웹) capture. 웹에서도 언제든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신의 할일관리를 점검할 수가 있게 된다. 크롬의 비밀모드 (Ctrl + Shift + N) 를 사용하면 자신의 기록이 전혀 남지 않게 되므로 공공장소에서의 사용에 대해 우려할 필요도 없다. PC방 같은 곳에서도 얼마든지 사용가능하다는 말이다.





Android App Capture. 안드로이드도 당연히 지원!





iOS App capture. 좋은 프로그램은 좋은 OS에서 빛을 발한다고 했던가. 아이폰과 Wunderlist 의 만남은 물고기가 물을 만난듯이 날라다닌다. 써보면 알 것이다. 왜 많은 사람들이 wunderlist 에 대해 호평을 하는지 알게 될 것이다.


모든 기기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그 데이터들이 자동으로 동기화된다는 것은 생각보다 많은 장점들을 가져오게 된다. 장바구니 목록들만 따로 보여주는 앱, 할일을 완성했을 때 나오는 사운드 느낌이 좋은 앱, 중요 표시나 우선순위 변경 등 좀 더 많은 확장기능이 장점인 앱, 등 할일관리 앱 중에서도 각자의 장점은 있다.


Wunderlist 는 이 모든 장점들을 모두 취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얼마전까지는 한글이 띄어쓰기가 안되는 등 치명적인 버그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Wunderlist 2' 로 업그레이드가 되고 나니 그런 문제가 사라지는 것을 발견하였다.  한국어 설정이 따로 있는만큼 이제는 한국인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자 이제 간편하고 강력한 Wunderlist 를 사용해 보도록 하자.




글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