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 Think

사람의 가치는 가장 가까운 주변에서 결정된다.

by InvestorX 2013. 2. 23.




사람의 가치는 가장 가까운 주변에서 결정된다.


많은 이들이 자기계발을 하기 위하여 많은 시간을 소모한다. 스펙을 키우고 어학능력을 키우고 설득의 심리학 책을 읽으며 사람들을 설득하는 방법을 익히고 프리젠테이션 기술을 연마하며 자신의 말을 더 그럴듯하기 보이기 위하여 노력한다. 혹은 더 유명하고 업계에서 잘 나가는 사람과 친해지려고 노력한다.


틀렸다. 당신은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을 읽으면서 책 속의 대상에게 감탄해서는 안 된다. 바로 당신의 옆자리에서 함께 일하는 사람에게 가장 관심을 쏟아야 한다. 당신은 실전에서 뛰어야 한다. 책을 읽는 것을 그만두고 책에서 얻은 하나의 지식이라도 직접 옆의 사람에게 시도하라.


당신의 상사, 당신의 동료, 당신의 부하직원. 가장 중요한 건 함께 일하는 조직으로부터 당신의 스스로를 몰입시켜야 한다. 그 어떤 이론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이다. 따로 놀지 말고 함께 노는 것.


흔히 성공을 향해 좇아가는 많은 이들이 주변의 사람들과 나는 다르고 나는 비범하다, 는 착각속에 빠져있는 경우가 많다. 남다르기 때문에 함께 섞고싶지 않아하는 감정이 싹트기 마련인데 이는 너무도 잘못된 생각이다.


당신의 능력은 세상이 아니라 주변의 이들이 결정한다. 주변의 이들이 당신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 지가 가장 중요하다. 이 점을 잊지 말고 항상 주변에게 힘쓰는 것이 성공하는 최고의 지름길이다.





글 더 보기


[Review/책 Book] - 로우(ROWE), 정말로 일을 잘하기 위하여 필요한 반드시 필요한 제도!


[Review/세미나/컨퍼런스] - 변화경영전문가 구본형의 이야기.


[창업 Startup] - 창업과 인생의 진로에 대해 인생 선배가 해주는 4가지의 말